‘슈퍼스트리트파이터Ⅳ AE 최강자전’ 대회 개최

ck_ssfae_banner_2_new

  • 슈퍼스트리트파이터IV 아케이드 에디션의 최강자를 가린다
  • 7월 2일과 7월 9일 예선 진행해 8명의 본선 진출자 선발
  • 7월 16일 최종 우승자에게 신형 XBOX 360과 매드캐츠 TE 스틱 증정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이사 강진구)는 대전격투 게임의 정점, ‘슈퍼스트리트파이터 Ⅳ 아케이드 에디션(이하 SSFⅣ AE)의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를 오는 7월 2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회의 공식 명칭은 ‘슈퍼스트리트파이터Ⅳ AE 최강자전’으로, 서초동에 위치한 국제전자상가에서 진행된다. 운영과 해설은 격투게임 이벤트 페이지 스피릿제로(SPIRITZERO, http://spiritzero.com)에서 맡았다.

대회에 참가하는 참가자는 ‘SSFⅣ AE’에 추가된 윤, 양, 살의의 파동에 눈뜬 류, 광기의 오니를 포함한 39개 캐릭터를 전부 사용할 수 있으며 7월 2일 토요일 1차 예선과 7월 9일 토요일 2차 예선에서 각각 4명씩 총 8명의 결선 진출자를 선발해 7월 16일 토요일에 최종 결선을 진행한다.

모든 경기는 3라운드 세팅으로 진행되며 예선은 3전 2선승 방식의 싱글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한번 선택한 캐릭터는 변경할 수 없다. 각 예선별로 64명의 참가자를 신청 받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특별 제작된 특제 마우스 패드를 증정한다.

최종 결선은 패자 부활전이 포함된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신형 XBOX 360 패키지와 매드캐츠 TE 스틱 세트, 2위에게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신개념 동작인식 게임기 ‘키넥트’, 3위에게는 국내 정식 발매된 타이틀 3개로 교환할 수 있는 타이틀 교환권 3매가 주어진다.

한편 대회를 진행하는 7월 2일, 7월 9일, 7월 16일에 국제전자상가를 찾은 관람객에게는 매일 선착순 150명에게 SSFⅣ AE 특제 비닐홀더를 제공하고 대회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매드캐츠 TE 스틱, 캡콤코리아 발매 타이틀 등의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슈퍼스트리트파이터Ⅳ AE 최강자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스피릿제로 홈페이지(http://spiritzero.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선부터 최종 결선까지의 대회 영상은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다음 팟을 통해 실시간 중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SPIRITZERO.COM
GAME EVENT ASSOCIATION in KOREA